‘거품 세수’로 아기 피부 만드세요 – Berryou 베리유

‘거품 세수’로 아기 피부 만드세요

모공 속 깊은 노폐물까지 ‘쏙쏙’

‘연예인 세안법’으로 유명한 거품 세안이 겨울철 찬바람에 탈이 난 피부를 다스리는데 효과가 있다. 거품 세안은 여드름 피부나 민감성 피부의 세안법으로 당초 알려졌다. 점차 자극이 없고 미세한 부위까지 깨끗이 닦을 수 있어 누구나 한번쯤 시도하는 대중적인 세수방법이 된 셈이다. 거품 세안은 일반적인 클린징 방법보다 까다롭고 오랜 시간 정성이 필요하다. 하지만 이 세안만으로 피부의 안색을 바꿀 수 있어 선호하는 이들이 점차 늘고 있다.

■ 미세한 거품으로 딥 클린징 효과

거품 세안이란 말 그대로 거품만으로 세안하는 한다는 의미다. 얼굴에 최대한 마찰과 자극을 줄이는 것이 중요하다. 비누, 클렌징 제품으로 거품을 풍성하게 만든 뒤 거품만으로 가볍게 마사지하듯 얼굴을 문지른다. 거품이 풍성할수록 입자가 모공의 크기보다 작아 깊은 노폐물까지 깨끗하게 없애줄 수 있다. 손으로 거품을 낼 경우는 마찰로 인한 열기도 피부에 전달되어 더욱 빨리 입자가 퍼져 빨리 노폐물을 녹일 수 있다.

■ 마사지 자극 덜해야 효과

거품 세안을 할 때 마찰과 자극을 줄이기 위해 양 손의 검지만을 이용한다. 검지 중 첫째 마디로만 마사지해 자극을 최소화한다. 얼굴 위를 문지르기보다 거품을 살짝 누르듯 원을 그린다. 구석구석 꼼꼼하게 부드럽게 마사지하고, 특히 코 옆이나 티존처럼 피지가 많은 부위는 여러 번 문지른다. 여드름 뾰루지는 대부분 잘못된 클렌징 습관으로 노폐물이 제대로 빠지지 못해 생기는 것이 많다.

풍성한 거품이란 손바닥 한 가득 올려질 정도면 된다. 일반적으로 거품을 손으로 내려면 한계가 있다. 충분한 거품 없이 이 세안법을 시도하면 피부 마찰이 심해 자극이 될 수 있다. 또 필요보다 많은 양을 사용하게 된다.  클린징 제품으로 거품을 만들어 얼굴에 문지르면 노폐물을 없애는데 도움이 된다

출처 : 한국일보 라이프